보도자료

(사)소비자기후행동, 국회 환노위원장 면담...미세플라스틱 특별법 통과 촉구

Date.2023-07-11 13:41:47

Hit.625

링크복사


()소비자기후행동, 국회 환노위원장 면담...미세플라스틱 특별법 통과 촉구

 

 



()소비자기후행동(대표 김은정)10일 국회를 방문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정 환경노동위원장을 면담하고 미세플라스틱 특별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했다.

 

면담에서 이차경 소비자기후행동 사무총장은 지난 6월 초 발의된 미세플라스틱 특별법의 신속한 입법 필요성을 전달하고 이를 위한 국회의 적극적인 논의와 초당적 협력을 요청하고자 소관 상임위원장 면담을 추진하게 됐다고 방문 취지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대인 10명 중 7명이 미세플라스틱의 유해성에 위협을 느낀다고 할 정도로 미세플라스틱 문제에 대한 우려가 크다. 일상에서 매일 미세플라스틱을 먹고 마시고 호흡하고 있지만 규제는 없다. 미세플라스틱을 총체적으로 관리·저감하기 위한 기준을 마련하고 사회적 논의를 확산하기 위한 법안이 시급히 마련될 필요가 있다며 연내 법안 통과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소비자기후행동은 시민의 힘을 모으기 위해 법안 발의에 맞춰 입법 촉구 탄원캠페인을 시작했고, 한달 동안 5천명이 넘는 시민과 전국 112개 시민사회단체가 탄원에 동참했다며 서명부를 전달하고, “보다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바라는 시민의 목소리에 국회가 특별법 제정으로 화답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박정 환경노동위원장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 만큼이나 일상의 위협이 되는 미세플라스틱 문제해결도 중요하다. 소비자기후행동의 문제의식에 깊이 공감하며 위원장으로서 입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세플라스틱 특별법은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비례대표)의 대표발의로 지난 65일 발의돼 상임위 심사를 앞두고 있으며, 1·2차 미세플라스틱에 종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규제·관리 및 지원 방안을 담고 있다.

 

지지합니다

7

SNS 공유하기
  • kakao-권************

    미세플라스틱 특별법 법안통과 촉구!

  • kakao-최******

    미세플라스틱 특별법의 조속한 법안 통과를 촉구하며, 소기행활동을 지지합니다!

  • kakao-눈****

    지지합니다!

  • kakao-전******

    미세플라스틱 특별법 통과 촉구에 동참합니다!

  • kakao-이******

소비자기후행동 후원하기

소비자기후행동 1천원의 초록 약속

*현재 ‘참여하기’는 약정 상태이며 출금이 되지 않습니다. CMS출금 시작 전 문자메시지로 안내 드린 후 출금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후원금은 매 월 10일에 출금되며, 만일 출금이 되지 않을 시 27일에 재출금 됩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연말정산을 위한 개인정보를 꼭 입력해 주세요.

*14세 미만 후원자는 법정 대리인 동의 후 후원이 가능하니 후원관리팀으로 연락을 주세요.

*단체 후원 관련 문의는 후원관리팀(02-2181-7912)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