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사)소비자기후행동, 탄소저감 실천행동을 위해 상지대에 '기후행동보상기금' 전달

Date.2023-08-22 09:53:17

Hit.676

링크복사


 

(사) 소비자기후행동(이하 '소비자기후행동')818일 상지대학교 기후행동보상제 운영위원들과 만나 기후행동보상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기후행동 신길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 날 전달식에는 소비자기후행동 이차경 사무총장과 상지대학교 이주엽 행정지원처장, 상지대학교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조형선 사무국장 등 운영위원 8명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소비자기후행동은 지난 5월 상지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구성원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촉진해야 하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기후행동을 강화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며 기후행동보상기금 조성에 합의했었다.

상지대 학생, 교직원 등 탄소 저감을 위한 기후행동을 실천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하면 이에 보상으로 기후행동보상금을 받게 된다. 이를 위한 기금은 총 2,500만원 규모이며, 이 중 소비자기후행동이 1,000만원, 상지대학교가 1,000만원, 상지대 생협이 500만원을 모아 조성했다.

 

이 날 상지대학교 이주엽 행정지원처장은 "올해 상지대가 탄소중립대학 실증 대학을 선포했는데, 선언으로 끝나지 않고, 이렇게 실행을 위한 절차들을 밟아가고 있어 다행스럽다며, 이후 학교 구성원들과 협력해 결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그 성과가 원주 지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기후행동 이차경 사무총장은 "정량적 목표를 달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에 도달하기 위한 과정에서 상지대 구성원들이 탄소중립의 필요성과 의미에 대해 공감하는 과정들이 되었으면 좋겠고 좋은 성과를 내도록 소비자기후행동도 잘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다음 달 9월부터 상지대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진행될 '기후행동보상제'는 관련 앱을 통해 실천 행동을 인증하고 마일리지를 받게 되는데 재활용 및 분리배출, 채식중심식단 실천, 다회용품 사용 늘리기, 전자영수증 발급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탄소저감 생활을 인증하고 이에 따른 보상을 지급받게 된다.

소비자기후행동은 상지대학교를 시작으로 기후행동보상제를 전국으로 확산하여 기후위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지지합니다

1

SNS 공유하기
  • kakao-김******

소비자기후행동 후원하기

소비자기후행동 1천원의 초록 약속

*현재 ‘참여하기’는 약정 상태이며 출금이 되지 않습니다. CMS출금 시작 전 문자메시지로 안내 드린 후 출금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후원금은 매 월 10일에 출금되며, 만일 출금이 되지 않을 시 27일에 재출금 됩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연말정산을 위한 개인정보를 꼭 입력해 주세요.

*14세 미만 후원자는 법정 대리인 동의 후 후원이 가능하니 후원관리팀으로 연락을 주세요.

*단체 후원 관련 문의는 후원관리팀(02-2181-7912)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